선택과 집중을 잘 하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5/08 [15:51]

선택과 집중을 잘 하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5/08 [15:51]



선택과 집중을 잘해야 성공한다. 성공의 첫째 요건은 선택이다. 그리고 둘째 요건은 집중이다. 선택을 했으면 오로지 그것에만 집중해야 한다. 그래야 성공에 이르게 된다. 반대로 잘못 선택하면 성공이 어렵다. 에너지가 분산되어도 안 된다.

선택은 매우 중요한 것이다. 무엇에 정열을 쏟을 것인가가 중요하다. 살다보면 선택의 기로에 설 때가 많다. 이 때 선택을 잘 해야 한다. 물론 어려운 선택도 있다. 그러나 일단 선택했으면 집중력을 발휘해야 한다. 힘을 분산하면 성공에 이르기 어렵다.

잡다하게 이것저것 많이 아는 것도 별로 좋은 것이 아니다. 깊이 들어가 보면 어느 것 하나 제대로 아는 것이 없는 경우가 많다. 이런 상태로 성공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팔방미인(八方美人)이란 결코 좋은 칭찬이 아니다.

어느 분야든지 전문가가 성공한다. 순대국밥만 파는 집은 순대국밥으로 성공해야 한다. 메뉴가 오로지 그것밖에 없어야 한다. 그런 집에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다. 메뉴가 복잡한 음식점치고 성공한 집은 거의 없다. 자동차를 만드는 사람은 자동차만을 만들어야 한다.

오토바이까지 만들려고 덤벼서는 안 된다. 여자 옷을 만드는 사람은 오로지 여자 옷만 만들어야 한다. 남자 옷까지 욕심내서는 안 된다. 관심 있는 분야를 크게 제한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으로 가는 첫걸음이다. 선택은 무엇보다 단순해야 한다.

지나치게 많은 목표를 세우지 않는 것도 필요하다. 살아가는 데 있어 목표는 필수적이다. 목표가 있어야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생긴다. 하지만 한꺼번에 너무 많은 목표를 세우면 힘들어진다. 무엇부터 해야 할지 갈팡질팡하게 된다. 결국 큰 부담으로 변한다.

생각이 너무 많거나 이루고 싶은 목표가 지나치게 많으면 아예 없는 거나 같다. 선택과 목표가 너무 많으면 무엇이 더 중요한지 구별할 수 없게 된다. 다른 유혹에 이끌려 본래의 궤도를 벗어날 수도 있다. 선택과 집중이 성공을 기약한다./정복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