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지식재산전략'으로 선제적 대응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5/13 [09:21]

4차 산업혁명 '지식재산전략'으로 선제적 대응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5/13 [09:21]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특허청(청장 박원주),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와 함께 제31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해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지식재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식재산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지식재산의 가치를 100% 활용할 수 있는 전략방안과 활용사례를 통해 제조혁신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의 주요 내용으로는 사례 중심의 타 분야 특허 벤치마킹을 통한 제품혁신 방법론과 IP금융을 중심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혁신금융 활용을 위해 중소기업이 숙지해야 할 내용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특허청에서 지식재산보호 정책 및 주요 법 개정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신상홍 제조혁신실장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는 기존 산업혁명과는 다른 패턴의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지식재산전략이야 말로 급변하는 변화의 시기에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갖추어야 하는 핵심전략이니 만큼 이번 지식재산 전략 세미나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혁신성장의 기틀을 마련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설명회 참가신청은 무료이며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 정보마당의 중앙회소식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문의 02-2124-3122)하면 된다.
/박형권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