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 놀이 축제 한마당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5/16 [09:37]

전북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 놀이 축제 한마당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5/16 [09:37]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북종합사회복지관이 오는 18일 전북종합사회복지관에서 흑석골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놀이 축제 '신나게, 더 신나게! 오늘은 뭐하고 놀지?' 를 연다.
올해로 8회재를 맞은 이번 축제는 UN 아동권리협약에서 명시한 '아동 권리'를 주제로 총 40조까지의 아동 권리 중‘제31조 여가와 놀이’, ‘제13조 표현의 자유’, ‘제27조 적절한 생활수준’의 권리를 다룬다.
프로그램은 △영유아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물감 불기, 나만의 화분 만들기, 천사점토 체험, 에어바운스, 관장님을 찾아라 등'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권리 큐브 만들기, 오늘은 뭐 하고 놀지, 물총 놀이터 등 아동 발달 연령에 따른 다양한 놀이와 권리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아동과 보호자,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칼라 종이컵 만들기, 사탕 목걸이 만들기, 실내 놀이터, SNS 이벤트,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체험 활동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부 방방, 플리마켓-먹거리 및 중고 물품 나눔, 초록우산 나눔터 등도 마련돼 참여 주민들에게 보다 의미있는 추억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를 주관하는 배인권 관장은“언제부턴가 아이들에게 놀이라는 것이 별도로 시간을 내어야만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인식되고 있다"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놀이는 따로 시간을 내는 것이 아니라 아동이라면 언제나 누려야 하는 권리다. 이번 놀이 축제를 통해 참여자 모두가 놀이의 중요성을 깨닫고 경험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및 문의는 전북종합사회복지관(063-282-7230)으로 하면 된다./이인행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