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관광산업 활성화 앞장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5/21 [20:02]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관광산업 활성화 앞장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5/21 [20:02]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전북혁신도시 이전기관들이 전북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전북도에 따르면 전북에 이전한 6개 기관(한국국토정보공사, 국민연금공단,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한국식품연구원, 한국전기안전공사, 농촌진흥청)은 20일 LX 글로벌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전북 지역의 대표적 숙박시설 8곳 및 강원 동부 산불피해지역 5곳 등 13곳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생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6개 기관 종사자(1만 7,002명)의 워라밸 실현을 위한 휴가 사용 지원과 동시에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지역균형발전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기회 제공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자 지역을 대표하는 숙박시설들과 함께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6개 기관 종사자가 이용할 수 있는 예약사이트를 6월 1일부터 운영할 예정이고 향후 도내 체험 및 놀이시설 입장권도 구매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을 검토해 지역을 방문한 직원 가족들이 다양한 체험과 관광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최창학 한국국토정보공사 사장은“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직원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쉽게 전북을 방문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 전해성혁신성장정책과장은“한국국토정보공사가 혁신도시 이전기관과 함께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힘써 주셔서 감사하다”며“이전기관이 기획하는 지역산업 육성 등 지역상생 협약사업이 더욱 확대되도록 도 차원에서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도내 시·군과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