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공중보건의사 '무주군 바로 알기' 탐방 개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5/23 [16:13]

무주군, 공중보건의사 '무주군 바로 알기' 탐방 개최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5/23 [16:13]


무주군이 보건의료원 소속 공중보건의사를 대상으로 23일과 24일 이틀간 무주군 바로 알기 탐방을 실시한다.

이번 탐방은 무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무주군보건의료원 공중보건의사로서의 소속감과 상호 유대감을 키운다는 취지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4월에 배치된 신규 공중보건의사 등 8명이 2개조로 나뉘어 무주투어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조로 배정된 4명은 23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태권도원, 반디랜드, 머루와인동굴을 견학하고 적상산을 둘러봤으며 황인홍 군수와 보건행정과 직원들이 참석한 워크숍에서 보건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탐방 길에 나섰던 공중보건의사들은 “환자를 대하는 사람으로서 만이 아니라 무주군민의 한 사람, 무주와 주민을 위해 일하는 한 사람으로서 자긍심이 생기는 하루였다”라며“더 친근해진 느낌, 더 애착이 생긴 마음으로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이번 무주군 바로알기 탐방과 워크숍이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거리감을 없애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주민들의 건강과 지역의 보건의료 환경을 주도하는 재원이 바로 자신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성실하며 친절한 자세로 업무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조에 편성된 공중보건의사들의 무주군 바로 알기 탐방은 24일 진행될 예정이다. /정을윤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