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롭고 아름다운 푸른임실 만들기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0/04/05 [22:53]

풍요롭고 아름다운 푸른임실 만들기

새만금일보 | 입력 : 2010/04/05 [22:53]

 

 

임실군은 지난 2일 김형진 군수권한대행을 비롯한 공무원, 산림조합 임직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면 필봉농악전수관에서 제65회 식목일을 기념하며 나무심기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녹색성장의 원동력은 나무심기』란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나무를 심고 가꾸어 풍요롭고 아름다운 산림자원 조성을 위해 왕벚나무 등 경관수 8종 666주를 식재하고 애써 심고 가꾼 산림을 산불 등 각종 재해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산불조심 캠페인도 현장에서 병행 실시했다.

 

   특히 이번 나무심기 행사는 예년과 달리 임실을 대표하는 필봉농악전수관과 오수 의견관광지, 관촌 사선대, 성수 임실치즈밸리 등에서 다양하게 진행함으로써 내 손으로 직접 심은 나무가 먼 훗날 녹색 푸른 임실로 거듭날 것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더욱 그 의미를 더했다.

 

   김형진 군수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정성으로 심는 이 나무는 『저탄소 녹색성장』이란 새로운 60년 국가비젼 실현의 초석이며 온실가스 감축의 소중한 탄소 흡수원으로서 그 가치가 크게 부각되는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평가받게 될 것”이라며, 나무심기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총 면적의 70%가 임야인 임실군은 금년에 7억2,700여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바이오순환림, 경제수, 큰나무, 유휴토지조림 등 247ha에 47만여그루의 나무를 식재하여 생태적으로 건전하고 가치있는 산림자원 조성에 나선다.

 

/이인권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