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부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안군,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찾아가는 인구교육 실시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06/09 [19:45]



부안군이 인구절벽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4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지난달부터 오는 11월까지 관내 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인구정책 전문강사를 초빙해 저출산·고령화 문제로 인한 인구감소의 심각성을 알리고 가치관 정립기에 있는 청소년기 인식 변화와 가족 및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갖도록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실제 최근 백산고등학교 1학년 6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최근 결혼에 대한 가치관 변화 등으로 비혼, 1인 가구 급증과 초혼연령이 상승하는 가운데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문제 등 인구절벽의 심각성과 향후 인구감소가 우리지역과 사회 전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내용과 함께 해결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결혼과 가정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문제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가족생활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은 앞으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전 군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추진해 저출산 극복 인식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장용석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6/09 [19:45]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