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익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광대 ICT융합 그린에너지연구원, ICT융합 기술 업무협약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06/12 [16:23]

원광대학교 ICT융합 그린에너지연구원이 전기안전연구원,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 및 한국전기통신기술연구조합과 그린에너지 산업 및 융합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원광대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에너지 신산업 및 정부의 3020 에너지원 확대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기관이 보유한 자원, 역량, 기술 및 인력양성에 대한 상호 유기적인 업무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참여 기관들은 그린에너지 관련 인재양성을 위해 기술정보 및 전문가를 지원하고 태양광 발전 및 전기분해 이용 수소연료전지 관련 공동 사업 발굴과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장비, 시설 인력 공동 활용 및 각종 정보 교류를 통해 전북도 에너지 산업 및 원광대 그린에너지 특성화 사업이 한 단계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대희 원장은 “신재생에너지 분야 전문가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원광대 교수진들을 활용해 인력양성을 주도하고 나아가 전북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협약 참여 관계자들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여러 기관이 함께 교류함으로써 전북도 그린에너지 산업 및 신재생에너지 육성이 활발해지고 신규 사업 발굴 및 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원광대가 그린에너지 특성화사업의 거점대학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두섭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6/12 [16:23]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