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 '2019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18일 코엑스 개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6/17 [09:15]

식품연 '2019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18일 코엑스 개최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6/17 [09:15]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박동준, 이하 식품연)은 오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국내 건강기능식품 분야 연구기관 및 기업 등을 대상으로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술설명회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중소·중견기업이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 등 공공분야에서 창출된 우수한 연구개발(R&D) 성과물을 활용해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신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다.
특히 특허청 또한 이러한 정부출연연구원 등에서 진행되는 민간상대의 보유기술개발 공개 등을 이제부터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서 상대적으로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제고는 물론 나아가 일자리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품연 연구전략센터 박정민 센터장은 "최근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질병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기술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는 국내 유일 식품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에서 단독으로 개최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최근 발간한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3조 8000억원(2017년 기준)으로 전년도 대비 17.2% 성장할 정도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도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박형권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