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학생통계활용발표회 개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6/18 [17:02]

전북 학생통계활용발표회 개최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6/18 [17:02]


전북도교육청이 도내 초·중·고 학생들의 수학탐구능력과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2019 전북 학생통계활용발표회를 개최한다.

이 발표회는 도내 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직접 주제를 정하고 자료 수집 및 설문결과 분석 등을 통해 다양한 탐구활동을 해보면서 수학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자발적 학습동기를 키우기 위한 행사다.

참가 대상은 오는 24일까지 참가 신청서를 제출한 도내 초등학교 4, 5, 6학년과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며 같은 학교 소속 학생 2∼3명이 팀을 구성해 직접 기획·연구·제작한 통계포스터 작품을 도교육청에 출품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참가 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 중 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에서 통계포스터 작성을 위한 통계캠프를 지원할 예정이며 10월에 발표회를 갖는다.
수상작은 10월 전북 수학체험 한마당 발표장소 및 전시부스, 11월에 전북 학생수학동아리 학술제에서 전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통계포스터를 제작해 봄으로써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과 문제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면서 “특히 다양한 탐구활동을 통해 창의력 개발과 수학탐구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한병선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