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진원 '아이디어포럼' 전문가 종사자 열띤 토론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06/19 [09:26]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 이하 경진원)은 18일 재도전 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선정업체 및 도내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포럼은 지난해에 선정된 재도전성공패키지 선정업체와 전라북도 소상공인희망센터 입주업체 등 도내 소상공인 100여명이 참석해 전북의 창업트렌드와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한 창업컨설팅 전문가인 유성우 SS창업경영연구소 대표와 투자전문가인 김우준 B.SMART 본부장이 패널로 참가해 사례 분석을 통한 창업트렌드와 창업기업의 데스밸리 극복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아이디어포럼은 투자유치방안과 창업트렌드 소개를 통해 (재)창업기업의 투자 유치와 전북의 창업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토론에 참여한 한 업체 대표는 “이번 아이디어포럼에서 투자금 회수 구조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며“도내 업체들과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경진원 조지훈 원장은 “재도전 성공패키지 선정 기업과 도내 창업기업이 대내외 환경변화에 선제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지역에 적합한 실질적인 기업지원 시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형권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6/19 [09:26]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