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군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감만족 군산시 권역별 농촌체험 팜파티 진행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06/19 [16:52]

군산시 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과 도시소비자의 특별한 만남인 권역별 농촌체험 팜파티를 진행한다.

기술센터에 따르면 농촌체험 활성화와 도시민의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증진을 위해 지난 18일부터 29일까지 3회에 걸쳐 240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농촌체험 팜파티를 실시한다.

이번 농촌체험 팜파티는 '청암산 에코권, 대야권, 동군산권' 3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팜파티는 전통문화를 배울 수 있는 전통음식과 도자기 만들기, 목공예와 다도체험 등의 농촌체험과 팜파티를 연계해 체험객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4개의 농촌체험농가는 특화된 농촌체험 프로그램과 문화공연, 음식과 다과를 나누는 팜파티를 진행으로 체험농장 홍보와 함께 농산물 판매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8일 대야면에 소재한 볕뜰농원에서 '마음을 담은 농부의 오후 이야기'라는 주제로 팜파티가 진행됐으며 오는 21일에는 옥산면에 소재한 기쁨이네 다육농원에서 '청암뜰 팜파티'가 있을 예정이다.

또 오는 29일에는 임피면에 소재한 군산요에서 도자기와 차를 소재로 한 '근심을 털어놓고 다함께 차차차'라는 주제로 농촌체험 팜파티도 진행된다.

농촌지원과 김미정 과장은 “개별농가의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 협업형 권역별 농촌체험 팜파티로 새로운 농촌관광에 대한 도전이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순정일기자/sjl1323@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6/19 [16:52]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