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강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약점을 두려워 마라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06/23 [21:31]



누구나 약점은 있다. 약점을 오히려 장점으로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강한 사람은 약점을 없애기보다는 이해하고 보완하려고 한다. 약점이 드러날 것을 크게 걱정하지도 않는다. 실수나 부족함에도 관대하다. 살면서 남들이 실망한 듯 보인다면 속으로 외쳐보자.

'그게 뭐 어때서?' 라고 말이다. 나에 대한 남들의 기억은 3일이면 잊히는 법이다. 부족한 부분은 노력해서 보완하면 된다. 약점에 매몰되기보다는 강점을 발전시키는 자신감이 중요하다. 그것이 바로 약점을 이기는 방법이다. 실패도 두려워하지 말자.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 누구나 실수를 하고 실패를 한다. 실패를 발판 삼아 다음에 더 좋은 성공을 하면 된다. 지나간 일에 대한 후회를 떨쳐버리자. 다른 사람들의 평가에 대해서도 무덤덤할 필요가 있다. 다른 사람들의 조언은 참고로만 해야 한다.

항상 스스로의 판단을 존중하는 습관을 들이자. 남의 눈을 의식해 자포자기(自暴自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옆에서 지켜보면서 훈수나 두는 사람들도 많다. 남의 실수에는 비웃고 비판하면서 스스로 직접 하는 것은 두려워한다.

막상 도전했을 때 남에게 내 "취약점"을 드러내어 비웃음 당하지 않을까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온갖 실수를 저지르면서도 부단한 열정으로 "대담하게 맞서는" 사람이 훨씬 낫다. 용기 있는 사람들은 비웃음에 굴하지 않는다.

실수는 솔직하게 인정하고 수정해 나간다. 결국 성공의 길을 걷게 된다.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는 바로 용기 있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다. 모든 인간은 나약한 존재다. "나는 나약하지 않다"라고 허세를 부리지 말자. 억지로 강한 척 해서는 안 된다.

남에게 가식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은 엄청난 스트레스다. 나약함을 솔직하게 인정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러나 용기 있는 도전이 중요하다. 실수하지 않으려고 포기하고 안전한 길만 가서는 안 된다. 먼저 자신의 약점을 두려워하지 말자./정복규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6/23 [21:31]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