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강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웃음으로 자신감을 키워라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06/24 [22:21]



아이들이 많이 웃는 것은 세상에 대한 두려움이 없기 때문이다. 누구나 성장하면서 세상의 모든 것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점점 겸손해지면서 웃음도 줄어든다. 만사가 편안한 사람은 웃음이 당연히 많을 수밖에 없다.

걱정이 없기 때문이다. 웃음은 자신감의 표출이다. 자신감이 있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마음이 넓고 편안하다.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도 많다. 용서하는 마음도 크다. 자연히 웃음도 넉넉하다. 웃음은 자신감을 드러내는 일이다.

자신감은 상대방을 움직이게 하는 힘이다. 웃음과 자신감은 상대방에게 신뢰를 준다. 신뢰는 성공을 이끄는 중요한 요소다. 긍정적인 사고로 생활하는 사람은 뇌의 기능 저하를 막을 수 있다. 그리고 웃으면서 생활하는 사람이 더 장수한다.

인간관계는 얼마나 잘 웃느냐에 따라서 결정된다. 웃음은 사람 간의 불신을 없애주는 윤활유 역할을 한다. 인간관계를 더 매끄럽고 부드럽게 한다. 다른 사람의 웃음을 함께 이끌어내는 사람은 그만큼 다른 사람의 협조와 지지를 쉽게 얻어 낼 수 있다. 웃음이 곧 설득력이고 성공의 열쇠인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중의 하나는 멋진 웃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자신에게서 풍겨져 나오는 멋진 웃음을 스스로 만들어 보자. 웃음은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다. 스스로가 더 많은 자신감을 가지기 위해서는 자신의 깊숙한 곳에 있는 잠자는 거인을 깨워야 한다.

잠자는 거인을 깨우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생각이 필수다. 부정적인 생각을 멀리해야 한다. 누구나 긍정적 자아와 부정적 자아 사이에서 치열한 싸움을 한다.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는 긍정적 자아로 충만해야 한다.

자신감을 갖게 되면 웃음이 많아지고 웃음이 많아지면 인간관계가 좋아진다. 성공의 길로 가는 지름길이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운동 혹은 명상을 하면서 긍정적인 자아를 끌어내는 노력을 하자. 긍정적 자아는 스스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끌어내야만 한다./정복규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6/24 [22:21]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