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학원 비리근절 대책 조속히 마련해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6/27 [07:12]

"완산학원 비리근절 대책 조속히 마련해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6/27 [07:12]


완산학원 정상화 대책위원회는 26일 전북도 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완산학원의 비리근절 대책을 마련하라고 성토했다.

대책위원회는 “ 학생들은 질 낮은 급식으로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매점에서 간식으로 한끼를  대신했다”며 “그 원인을 이제야 알게 됐다"고 성토했다.

대책위원회는 또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복지 사업에 시용되어야 할 사업비까지 횡령했다”고 경악했다.

완산학원 이사회는 2011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모든 이사회가 정족수 미달, 허위 회의록 작성, 임원 임명사항등 학교운영의 중요사항들을 관할청에 승인 요청하는 등 학교법인 운영의 기본이 무너진 장면을 연출했다고  주장했다.

완산학원은 설립자는 완산여고 도서관을 자택으로 사용하고, 이사장직상실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 완산중학교 음악실  2층을 주거공간으로 활용하고 각종 학교운영 전반에 관여한 사실 등이 드러났다. 

또 “기간제 교사는 계약에 대한 불안정성으로 갑질의 대상이 되며 아이들의 학습권에도 문제가 발생가능성이 있다. ”고 강조했다.

완산학원 정상화 대책위원회는 이날 “학생,학부모,학교운영위원회, 교사등이 사학의 공공성을 살릴 수 있는 기회를 더 이상 놓칠 수 없다는 절박감”으로  행동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에 “설립자 가족은 경영에서 물러날 것, 비리에 관계된 교직원 직위해제할 것”등을 요구했다.
또  “전북도 교육청은 완산학원의 해산까지도 결단해야 한다”며“완산학원 비리로 인해 피해입은 학생들의 지속적인 심리치료를 하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