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기업유치 일자리창출 힘 모아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6/26 [19:54]

전북 기업유치 일자리창출 힘 모아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6/26 [19:54]


전북경제 유관기관들이 전북 기업유치와 일자리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전북도는 26일 한국은행전북본부 2층 회의실에서 ‘2019년 제2차 전라북도 민생경제원탁회의’를 개최했다.

민생경제원탁회의는 도내 경제관련 기관?단체장들의 정례적인 소통의 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정보교류와 협업채널을 구축하고 있고 49개 회원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회의는 도내 경제관련 유관기관장 및 관계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 지역경제 상황을 공유하고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주요 시책 공유와 기관 간 협력사항 논의 및 전북 상생형 일자리 등 최근 지역경제 현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2019년 하반기 국내 경제성장 전망과 도내 경제지표 현황을 분석해 전북경제 활력화를 위한 대응방안 마련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도는 2020년 국가예산 부처반영액이 6조 3072억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118억원이 증액된 것을 설명하고 기재부·국회 심의단계에서 증액이 될 수 있도록 기관에서도 적극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도는 특히 전북 상생형 일자리 추진과 관련해 지엠군산공장 부지를 활용한 MS컨소시엄 모델과 새만금 전기차 클러스터 모델에 대해 설명을 하고 기관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또 기관별로는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만경강·동진강 자전거길 순환벨트 조성 △군산지방해양수산청은 제4차 항만기본계획 반영지원 및 농어촌공사시행 항로준설 적기 추진, 2020년 해양수산분야 국가예산확보 공동대응을 요청했다.

아울러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이행력 강화 △전북지방조달청은 혁신 시제품 시범구매 사업, 혁신제품 전용 공공조달 플랫폼 구축 추진 △고용노동부전주지청은 청년친환형 청년센터 활용,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따른 법률 강화를 촉구했다.

이외에 △새만금개발공사는 새만금 수변도시 선도지구 조성사업,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조성사업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제도 안내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혁신창업경진대회 개최 등 각 기관별 주요 시책에 대한 홍보와 기관 간 협조사항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했다.

도 이원택 정무부지사는“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 미래형 상용차산업 생태계 구축, 새만금 수변도시 조성 등 전북 발전의 대도약 발판이 마련되고 있다”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북도는 기업이 들어오고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소비가 활성화되는 경제구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하고 있다”강조했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