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태권도시범단, 중국서 ‘전라북도·태권도 알리기’ 총력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7/03 [09:54]

전주대 태권도시범단, 중국서 ‘전라북도·태권도 알리기’ 총력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7/03 [09:54]


전주대 태권도시범단은 지난 6월 25일부터 2박 3일 동안 중국 강소성 일대에서  다양한 고난도 태권도 시범을 선보이며 전북도 관광상품과 태권도의 우수성을 중국인들에게 알렸다.
 
송하진 도지사와 전북의회 대표단, 전북 전담 여행사 및 전주대 태권도학과는 전북도와 중국 강소성의 자매결연 25주년을 맞이해 강소성을 직접 방문,  전북 관광상품과 지역 특화 스포츠인 태권도 알리기에 나섰다.

전주대 태권도시범단의 화려한 퍼포먼스로 ‘전라북도와 강소성 자매결연 25주년 교류 한마당’ 행사가 시작되자  전북도 대표단은 중국인들에게 전라북도 문화의 우수성과 이를 체험할 수 있는 관광 상품을 소개하고, 전주대 태권도시범단은 태권도 시범과 ‘싸울아비’ 공연을 통해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중국 관람객들은 전주대 태권도시범단의 다양한 고난도 시범에 탄성을 지르기도 하고 감동적인 ‘싸울아비’ 공연에 환호와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전주대 태권도시범단 이숙경 교수는 “전주대 태권도학과는 태권도 시범 특화학과로 2014년부터 세계 태권도한마당을 기점으로 매년 우승컵을 거머쥐고 있는 세계 최고의 시범단이다.”라며, “태권도를 통해 전라북도를 세계에 알리고 관광객도 유치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병선 기자.hbs6505@naver.com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