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을 길러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7/07 [21:07]

좋은 습관을 길러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7/07 [21:07]



세 살 적 버릇 여든까지 간다. 좋은 습관이 성공 인생을 약속한다. 어렸을 때부터 좋은 습관을 들여야 한다.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그러나 그것이 그렇게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좋은 습관을 가져야 한다.

의식적으로 좋은 습관을 기르려고 노력해야 한다. 좋은 습관은 끊임없는 노력이 필수다. 노력을 부단히 해야만 좋은 습관을 가질 수 있다. 반면 나쁜 습관은 쉽게 생긴다. 나쁜 습관은 좋은 습관에 비해 더 빠르게 스며들기 마련이다.

정신 차리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좋지 못한 습관이 우리의 정신과 육체를 좀먹는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좋은 습관을 기르는 데 노력한다. 좋지 못한 특성이나 기질은 상당 부분 나쁜 습관의 결과들이다. 부정적인 생각도 일종의 습관이다.

번민, 패배감, 근심, 절망 등도 역시 습관이다. 불평불만이나 남의 흠을 잡는 것도 모두 나쁜 습관의 결과이다.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는 훈련을 하자. 좋은 생각이 좋은 습관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 나쁜 습관을 하루 빨리 제거해 버려야 한다.

원리는 간단하다. 나는 할 수 있고, 반드시 해낼 것이라고 다짐하자.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항상 마음에 새겨 두고 나쁜 습관을 없애 버리자. 오랫동안 되풀이하면서 몸에 밴 행동을 '습관'이라고 한다.

자주 늦잠을 자거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마시는 것도 습관의 하나다. 나는 과연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는 지 점검해보자. 어릴 때 몸에 밴 버릇은 어른이 되어서도 고치기 힘들다. 어릴 때부터 나쁜 버릇이 들지 않도록 잘 가르쳐야 한다.

어렸을 때부터 다리를 잘 떠는 사람이 있다. 이 버릇을 일찍 고치 않으면 할아버지가 되어서도 다리를 떨게 된다. 습관은 거의 무의식적으로 행해진다. 선천적이기보다는 후천적인 행동이 많다. 생각하고 반응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어떤 행동이든 습관이 될 수 있다. 습관은 반복을 통해 발전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