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전주박물관 워터파크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07/17 [09:18]




 국립전주박물관이 20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국립전주박물관 워터파크: 휴가와 피서를 박물관으로 오세요!」를 상설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매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관람객들에게 한여름의 무더위를 씻어줄 놀이체험과 시원한 쉼터의 공간을 제공한다.
 물총 놀이체험은 일반 물총,  전통 물총인 대나무 물총을 준비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대나무 물총은 체험 공간에서 전통 방식으로 제작 후 기념으로 가져갈 수도 있다.
 이어박물관 야외마당에  풀장 튜브를 비치해 물총물놀이와 물놀이후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야외 탈의실 및 안전 요원 배치하고  하루에 한 번씩 물대포를 시원하게 쏘아 올리기도 한다.

 한편 박물관 야외 정원에 위치한 솔밭에 10여개의 해먹을 설치해 여유롭게 쉴 수 있는 쉼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 차양을 통해서 쏟아지는 햇볕을 막아 시원한 그늘을 선사한다.
대형 양산이 이어진 그늘 길을 설치하고, 박물관을 자유롭게 거닐 수 있도록 양산도 비치할 계획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 전주박물관의 이번 행사는 고리타분하고 수동적인 박물관의 고정 이미지에서 벗어나 재미있고 능동적인 박물관에 대한 새로운 인식 전환을 마련할 것으로 본다. 나아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서 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이와 같은 체험과 편의 시설은 모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박물관 누리집(jeon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병선 기자.hbs6505@naver.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17 [09:18]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