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을 멈추지 마라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9/09 [07:29]

도전을 멈추지 마라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9/09 [07:29]

 

 

 

도전(挑戰)이란 어떤 일에 정면으로 맞서 싸우는 것이다. 도전정신은 어려운 일을 이루거나, 기록을 깨기 위해 정면으로 승부를 거는 마음가짐을 말한다. 보다 나은 수준에 계속해서 승부를 걸려는 의지다.

 

도전은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필연적으로 맞서게 된다. 어려움을 차례차례 넘어서는 과정이므로 도전은 매순간 계속된다. 누구나 도전을 통해 목표를 이룬다. 도전정신은 기업가 정신이다. 그래서 도전정신은 창업을 위한 개척정신과 유사한 개념으로 자주 쓰인다.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도전과 만나게 된다. 도전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도전을 피할 수 없다면 피하지 말고 받아들여야 한다. 도전은 시련이지만 잘 극복하면 미래를 향한 기회가 된다. 도전과 시련을 겪으면서 심리적인 강단을 키워야 한다. 강철은 두드려야 더 강해진다.

 

뜨거운 불길을 거쳐야 금과 은을 정제할 수 있다. 인내와 끝없는 정진이 리더가 되는 길이다. 열정은 인내와 함께 있을 때 비로소 그 빛을 발하게 된다. 끊임없이 도전하자. 때로는 늘 다니던 길을 벗어나 낯 설은 숲 속으로 몸을 던져보자. 전에 보지 못한 무언가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쉽게 포기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포기를 모른다는 점이다. 실패와 고생을 거듭해도 성공할 날이 올 거라는 긍정적 기대로 가득 차있다. 차곡차곡 내실을 다지는 시간이 있었다. 지금의 시간이 미래의 성공을 위한 밑거름이 된다고 확신을 한다.

 

언제나 제자리걸음이라고 생각하여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 시간을 포기하지 않고 견뎌내면 반드시 성공이 기다린다. 꿈은 누구나 가질 수 있다. 그러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끈기와 인내가 필요하다. 어떤 분야의 일이든 자리를 잡기까지는 일정 시간이 걸린다.

 

큰 꿈을 품었다면 끊임없이 도전해야 한다. 인간은 자연에 끊임없이 도전하여 문명을 발전시켜 왔다. 끊임없이 부딪히고, 끊임없이 도전하자. 끊임없이 도전을 거듭해야 성공한다./정복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공강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