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9/10 [16:05]

장수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9/10 [16:05]


장수군이 10일 장수시장에서 추석을 맞아 내수경기 활성화와 활기찬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장영수 군수와 공무원, 관내 유관기관, 소비자고발센터 회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장수사랑상품권으로 나물, 과일, 제수용품 등을 구입했다.


참여자들은 장보기 행사와 함께 물가안정 캠페인과 성수품 전통시장 구매, 전통시장 활성화 및 합리적 소비문화 확산 홍보, 장수사랑상품권 사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 운동을 펼쳤다.
 
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3일까지 장수사랑상품권을 10% 할인해 10억 이상 판매했으며 이후 상시 5% 할인 판매, 현재까지 19억원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군은 추석명절 물가 안정화를 위해 16일까지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설치, 추석 명절 성수품 등 일부 품목의 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물가안정을 위해 농축수산물 가격과 개인서비스 요금 등을 중점 관리할 예정이다.

장영수 군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며 “군민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전통시장을 활성화에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송병효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