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무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권도진흥재단,‘태권도 소재 기능성 게임’제작 지원한다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09/10 [16:15]

 

태권도진흥재단이 태권도를 소재로 한 게임  제작을 위해 ㈜매니아마인드, ㈜스튜디오오딘, ㈜파모즈, ㈜라이브몰로와 다자간 전략적 협약을 10일 태권도원 운영센터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게임 제작 지원사업은 태권도를 소재로 한 게임 제작을 통해 태권도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한다.


품새와 겨루기 등 ‘태권도의 기술적인 부문’을 비롯해 가치와 역사 등 ‘정신적인 부문’을 게임 안에 반영하는 등 ‘기능성 게임’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재단은 게임을 통해 태권도 인지도 개선 및 태권도 인구 증대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내년 5월 경 개발.완료될 게임은 태권도 교육과 함께 재미있는 요소를 가미해 일선 태권도장과 학교, 일반인 등 다양한 계층과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태권도를 소재로 한 콘텐츠 창작을 위해서는  태권도계와 민간 기업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한다”라며 “게임 콘텐츠를  통해 태권도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제작사 등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2019 태권도 소재 기능성 게임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은 2020년 5월까지 진행되며 품질검수테스트와 청중평가 등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국내 및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개발·출시할 예정이다./   무주=-정을윤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10 [16:15]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