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교수의 수업 중 막말…"화류계에 여학생 많다"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9/17 [09:21]

전북대 교수의 수업 중 막말…"화류계에 여학생 많다"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9/17 [09:21]

 

 

 

최근 갑질과 성추행 등으로 곤혹을 치른 전북대학교가 또 다시 논란에 휩쌓였다.

이번엔 막말이다.

16일 전북대에 따르면 지난 9일 대학 익명 커뮤니티에 '방금 교수한테 협박당함'이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자연과학대 A교수가 강의시간에 학생들에게 '자신의 와이프가 195번째 여자인데 이들을 사귀면서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엔조이로 만난 적 없었다'며 강의내용과 무관한 이야기를 자주 언급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 교수는 '가끔 유흥주점을 가는데 화류계에 전북대 여학생들도 많이 다닌다. 그 학생들에게 술을 줄 수 없어 콜라를 준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대해서는 "'왜 하는지 모르겠다. 과거에 얽매이면 안된다. 나는 일본 옷을 몽땅 샀다'며 발언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 교수는 '교회에 왜 나가는지 모르겠다. 그게 다 가짠데 진짜로 믿는 게 한심하다'며 종교를 비하하는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고 했다.

게시자는 "교수가 강의 시간에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된다. 등록금이 아까울 정도"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논란이 일자 전북대 당국은 이 사실을 학과에 통보했다.

학과는 교수회의를 통해 이 수업을 폐강했다.

또 당사자의 사과문 게시와 수강생들에 대한 직접적인 사과를 요구했다.

A교수는 "내 입장에서 생각하고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고려하지 않고 수업한 데 대해 사과한다"며 "차후에는 좀 더 강의 내용 전달에 힘쓰고 사적 이야기를 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인행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