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인구 감소 대응 금융기관 힘 모아

도 8개 금융기관 인구늘리기 민관 실천협약 체결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09/18 [17:06]

전북 인구 감소 대응 금융기관 힘 모아

도 8개 금융기관 인구늘리기 민관 실천협약 체결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09/18 [17:06]

 

 

전북 인구감소 대응에 도내 금융기관들이 힘을 합친다.
전북도는 18일 도청 접견실에서 송하진지사와 도내 8개 금융기관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인구늘리기 민?관 실천협약 제3호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금융기관은 농협중앙회 전북지역본부, 전북은행, 새마을금고중앙회 전북지역본부, 신협중앙회 전북지부한국은행 전북본부, 금융감독원 전북지원, 전북신용보증재단, 전북서민금융복지센터 등이다.
이번 금융기관과의 협약 체결은 전북도의 인구감소 대응에 민관이 서로 협력하고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3월 4대 종교단체를 시작으로 5월 경제단체에 이은 세 번째 협약이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금융기관은 전북도 인구감소에 따른 문제점에 전북도와 인식을 같이하고  도의 인구 관련 각종 시책 추진과 도민들의 인구 인식개선에 상호 공동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등 인구감소를 극복하기 위한 금융계의 깊은 관심을 보여줬다.
특히 도내 각 지역에 많은 영업점을 갖고 있는 전북은행,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은 인구 관련 금융상품 출시를 적극 검토하고 여자 종사원이 많은 금융기관 특성상 육아휴직 활성화로 출산과 양육하기 좋은 직장 분위기 조성 등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송하진지사는“인구감소의 문제는 단기간에 해결될 수 없고 복합적으로 작용되는 만큼 전북도 인구정책 및 인구인식 개선 활동 등에 민·관·단체와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실천 확산을 위해 파급효과가 높은 교육기관(대학교, 교육청), 언론사, 여성단체 등과 지속적으로 협약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대기기자/daehope@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