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순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창군, 생활soc복합화 공모사업 성과 빛났다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10/10 [16:00]


순창군이 국무조정실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2020년 정부 생활SOC복합화사업 공모에 가족센터, 세대통합형 실내놀이문화체육센터, 동계종합체육관 등 당초 신청했던 3개 사업이 모두 선정되면서 국비 54억8,200만원을 확보하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생활SOC복합화 사업은 국무조정실과 균형위, 각 중앙부처, 지자체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복수의 공공시설을 그동안 별도의 부지 및 공간에 따로 건립하던 방식을 벗어나, 체육관·도서관·어린이집·주차장 등 10종의 시설을 한 공간에 모으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1월부터 노홍래 부군수를 단장으로 생활SOC 추진단을 구성한 후 사업 발굴을 위한 행정력을 집중해 지난 7월 3개 사업을 신청했다.


이달 초 균형위 발표결과 도내에서는 정읍시 4개 사업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사업이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순창군 가족센터는 순창읍 향토회관 뒷편에 건립 예정으로 사업비 65억원이 투입돼 가족센터, 작은도서관, 주거지주차장이 조성되며 순창 세대통합형 실내놀이문화 체육센터는 민속마을 인근 투자선도지구내에 건립 예정으로 사업비 41억원이 투입돼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와 작은도서관이 조성된다.


동계면종합체육관은 동계면 소재지에 건립예정으로 사업비 52억7,000만원이 투입돼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와 생활문화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주거지주차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선정된 3개사업은 연말까지 행정절차를 거쳐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에 걸쳐 단계별로 추진되며 우선 시설공사부터 착공에 들어간 후 생활문화센터, 작은도서관 등 부속 복합화시설 조성사업 순으로 진행된다.
 
황숙주 군수는 “이번 생활SOC 복합화사업의 괄목할만한 선정으로 지역 주민의 오랜 숙원사항이 해결되고, 군민들이 문화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업 신청 및 선정의 모든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해 준 관계공무원, 지역주민은 물론 도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장현섭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0/10 [16:00]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