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9/10/15 [09:33]

병무청,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

새만금일보 | 입력 : 2019/10/15 [09:33]


전북지방병무청이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대외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신속하게 파악해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와 관련 전북지방병무청은 지난 3월 전 직원의 친절서비스 실천력을 높이기 위해 외부강사를 초빙해 '고객만족 향상 CS교육'을 실시했으며 민원신청자를 대상으로 2016년부터 실시해 온 병무민원서비스 자체 만족도 조사를 기존 ‘전화설문’방식에서 벗어나 ‘카카오톡’을 활용한 ‘스마트방식’으로 전환, 보다 많은 의무자의 의견을 수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민원인이 직접 병무청을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 및 ‘전화’ 등을 통해 민원을 신청하면 숙련된 상담요원이 상담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고 필요시 직접 자택 등을 방문해 민원을 해결해 주는 '찾아가는 병무청'을 적극적으로 실시, 국민불편 해소를 위한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신청 절차를 민원인이 쉽고 빠르게 이해하도록 '즉問즉答, 한장으로 보는 민원상담 서비스 자료'를 자체 제작해 방문민원 상담 및 안내에 활용하고 있으며 전화민원에 대해서도 관련자료를 알림톡, 메일 등으로 제공하는 등 민원불편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이영희 청장은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민원인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국민불편 사례를 적극 발굴?개선함으로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병무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인행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