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장대 대학일자리센터, 'K-Move school’ 운영 기관 선정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10/23 [20:30]

 
군장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 school’에 2년 연속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장대학교 ‘K-Move school’은 싱가포르 외식조리 실무자 취업과정으로 지난해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5명이 싱가포르 호텔 및 유명 레스토랑에 취업해 근무 중에 있으며 현재 2기 교육생 9명이 3개월간 외국어와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싱가포르 다이멘션 국제대학에서 실무연수 교육을 실중에 있다. 

 

‘K-Move school’은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연수사업으로, 정부로부터 교육 및 운영과정을 위탁받아 해외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과 해외 우수기업을 매칭해 취업까지 연계하는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이다. 

 

‘K-Move school’ 1기 교육생인 박유리 학생은 “외국어와 해외취업이라는 두려움에 도전을 포기하고 싶었지만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과 직무교육으로 현지 취업에 성공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었다”며 해외취업에 대한 기쁨의 소감을 말했다. 

 

이계철 대학일자리센터장은 “기업이 요구하는 어학, 직무능력, 생활, 문화, 교육 등 맞춤형 연수과정 수료 후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교육이 K-Move school이다”며“세계화 시대가 요구하는 진정한 글로벌 청년 리더로 우뚝 설 수 있는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학생들의 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순정일기자/sjl1323@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0/23 [20:30]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