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 전주영화제작소 무료대관공모전시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11/12 [09:51]

 

전주영화제작소가 12일부터 28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2019 무료대관공모전시’에 당선된 홍찬석 작가의 <홍찬석과 함께 가는 상상 꽃길 : 꽃길만 달리자>를 진행한다.

홍찬석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졸업을 하고 동대학원을 졸업해 제1회 전주국제영화제 미술총감독 활동을 시작으로 전북도와 호주 UWA대학 교환교수와 대한민국미술대전에서 초대작가와 심사, 추친 위원과 다양한 예술 활동을 펼쳐왔으며 현재 전북대학교 예술대학 산업디자인과 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2014년 제1회 성남아트페어 최우수 작가상을 수상했으며 전라감영 복원 벽화 제작 및 개인전을 국외 미국, 중국 등 다양한 곳에서 개최했고 300여개의 단체전에 참여한 바 있다.

<홍찬석과 함께 가는 상상 꽃길 : 꽃길만 달리자>는 변하지 않는 모습과 서서히 진화하고 변모하는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다.

신비스런 독백과, 추억, 시적인 분위기와 독특한 화면 구성 및 혼합재료의 다양한 화법으로 인해 자연스러운 방향을 동원해 만든 전시다.

끊임없이 다채로운 표현방법으로 화면을 일궈온 이력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작품을 통해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 대해 김선태 평론가는 ”홍찬석의 그림은 따뜻하고 편안하다. 사물의 객관적인 외형에 갇혀있는 우리의 시선을 풀어 상상력을 자극하여 현실 세계의 너머에 있는 나른한 여유로움을 제공한다. 그의 작업은 마치 꿈의 정원을 거니는 듯한 착각에 빠져듦과 동시에 욕망과 관념으로 얼룩진 이 시대의 일상 속에서 잊혀가는 순수한 꿈의 회복을 치유하는 그림이다“라고 평한 바 있다.

<홍찬석과 함께 가는 상상 꽃길 : 꽃길만 달리자>는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무료로 관람(매주 월요일 휴관)가능하다./이인행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1/12 [09:51]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