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굿네이버스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9/12/02 [09:28]

 

굿네이버스 전북본부가 아동학대예방 주간을 맞아 최근 국립전주박물관에서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 및 제6회 아동학대예방 행복엽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굿네이버스 전북본부, 도내 4개 아동보호전문기관, 전북지방경찰청이 주관해 진행한 이번 행사는 전북도,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금속노조 현대차지부 전주공장위원회의 공동주최로 진행됐다.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아동학대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기념식에는 굿네이버스 전북서부아동권리센터, 전북권역 아동보호전문기관과 담당 공무원, 아동학대 전담 경찰관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및 유관기관 종사자,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공모전 수상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김병수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전주지원실장 상무 , 김경환 굿네이버스 전북본부장의 인사말과 조용식 전북지방경찰청장, 김수영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장, 이숙이 전북도청 여성청소년과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도내 아동보호체계 변화 이슈 발표 △제6회 아동학대예방 행복엽서 공모전 시상식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식 △공로시상식 △합동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또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아이를 이해하면 방법이 바뀝니다.”, "아이들을 지키는 골든타임, 아동학대 국민감시단이 되어주세요"도 함께 진행했다.

김경환 굿네이버스 전북본부장은“아동학대예방주간을 맞아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아동학대 신고에 대한 홍보 활동을 한다”며“ 앞으로도 아동학대예방과 전라북도 아동의 권리를 지켜주기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4개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아동학대 의심 신고 접수, 조사업무와 아동학대 판단, 재학대 예방을 위한 아동학대전문사례관리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아동학대예방교육을 하는 등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인식 변화·태도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2/02 [09:28]  최종편집: ⓒ 새만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