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정연 전주지검장 "국민의 신뢰 이끌어 내도록 노력"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1/14 [10:28]

노정연 전주지검장 "국민의 신뢰 이끌어 내도록 노력"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1/14 [10:28]

 

 

노정연 신임 전주지검장이 13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노 검사장은 이날 전주지검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검찰 본연의 업무는 바르고 공정한 법 집행을 통해 헌법 가치와 법질서를 수호하고 국민의 인권을 보호하는 것"이라며 "어떤 상황에서도 검찰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 국민의 신뢰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검찰은 인권수호 기관으로서 역할을 재정립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면서 "모든 형사사법 절차에서 누구의 인권도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적법절차를 준수해 사건관계인의 인권이 보호될 수 있도록 '인권지킴이'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친절하고 겸손하며 경청의 자세로 국민을 섬길 줄 아는 검찰, 지역 사회에 봉사하고 기여하는 검찰이 돼야 한다"면서 "지역 주민의 자유와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강력 범죄, 서민 생활 침해범죄, 구조적 토착 비리 등을 주시하며 그에 상응한 형사 법 집행을 관철해달라"고 덧붙였다.

서울중앙여고와 이화여대 법학과를 졸업한 노 지검장은 35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지난 1997년 검찰에 입문했다.

그는 수원지검 성남지청 검사를 시작으로 법무부 여성아동과장, 수원지청 공판송무 부장검사, 서울중앙지검 공판송무부장검사, 대전지검 천안지청장, 서울서부지검 차장검사 등을 거쳤다./이인행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