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청정 과채류 사가세요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0/04/20 [23:57]

익산 청정 과채류 사가세요

새만금일보 | 입력 : 2010/04/20 [23:57]

 

 


익산시는 농협익산연합사업단이 주최하고 망성농협이 주관하는 제1회 익산 청정 과채류 소비촉진 특판행사를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전주농협유통센터(하나로클럽-여의동)에서 개최한다.

 

 이번 판촉행사는 소비자들에게 익산 청정 과채류의 지역특산품 브랜드 마케팅과 우수성을 홍보해 대도시 판로를 확보하고 농가의 실질 소득향상으로 푸른 농촌에 희망을 찾아주기위해  마련됐다.

 

올해 특판행사는 과채류가 출하되는 시기에 맞추어 4~6월 기간 중 총 4회 개최할 예정이며, 지방(전주, 익산) 및 수도권 농협유통센터에서 방울토마토, 참외, 수박, 메론등을 대상으로 할인판매(20%)와 시식행사를 하게된다.

 

 올해 처음 인근도시인 전주농협유통센터에서 열리는 특판행사는 방울토마토(탱글이) 2,000박스/2kg 와 참외(보석참외) 300박스/2kg  할인판매를 실시하고 주말에는 시식행사도 겸해 소비자들에게 품질좋고 안전한 청정 과채류를 직접 선보이게 된다

 

  이후 특판행사는 수박 및 메론이 출하되는 시기에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문옥) 관계자는 “최근 이상기온 현상으로 과채류 생산량 감소 및 높은 가격대 형성으로 농민과 소비자들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특판행사를 통해 서로 윈윈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안전하고 품질좋은 농산물 생산지도에 앞장 서 푸른농촌에 희망을 찾아주는 사업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병희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