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술 보유 성장잠재력 큰 기업 지원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0/04/23 [23:51]

우수기술 보유 성장잠재력 큰 기업 지원

새만금일보 | 입력 : 2010/04/23 [23:51]

 

 

 


전북도와 특허청이 '특허 스타기업'을 선정한다.

 

도와 특허청은 도내 기업 중 우수 기술을 보유해 성장 잠재력이 큰 기업을 지식재산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 특허 스타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전북지식재산센터가 추진 중인 특허정보 종합컨설팅사업의 세부 사업인 특허 스타기업 지원사업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의 지식재산 권리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2008년부터 매년 5개씩 총 10개 기업이 특허 스타기업으로 선정돼 지원을 받았다.

 

올해에도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성장잠재력이 큰 5개 기업을 선정해 지식재산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허 스타기업 지원사업은 지식재산권 창출의 초기 단계인 출원비용 지원부터, 마무리 단계인 시제품 제작까지의 과정을 우선 지원한다.

 

특히 올해 특허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에 대해서는 내달 특허 스타기업 인증식을 거쳐 종합적인 지식재산 창출 지원을 받게된다.

 

앞으로 도는 도내 중소기업들이 지식재산을 창출하고, 이의 권리화를 통해 사업화에 성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식재산권 주관 부처인 특허청과 사업수행기관인 전북지식재산센터와의 긴밀한 유대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원활한 지식재산활동을 지원키로 했다.

 

아울러 특허정보 종합컨설팅사업과 함께 지역브랜드 가치제고사업, 지역디자인 가치제고사업을 통해 성장잠재력을 지닌 특허스타기업과 브랜드스타기업, 디자인 스타기업도 집중 지원해 도내 선도기업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황성조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