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한옥마을 관광시설에 비상벨 설치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08/13 [17:36]

전주시, 한옥마을 관광시설에 비상벨 설치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08/13 [17:36]


글로벌 관광거점도시 전주시가 한옥마을에서 여행객들이 안전하게 여행하고 범죄 등 긴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비상벨을 설치키로 했다.


시는 지역의 관광안내소 6개소와 한옥마을 문화시설 14개소에 비상벨을 설치하고 문화해설사 54명에게는 호신용 경보기를 제공하는 등 치안 관련 근무여건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는 최근 늘고 있는 마스크 착용 거부에 따른 시비와 각종 여성범죄 등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조치다.


대표적으로 시는 한옥마을과 전주역 등 관광안내소와 전주한벽문화관, 어진문화관 등 문화시설에 풋 SOS 비상벨을 설치키로 했다.


풋 SOS 비상벨은 위급상황 발생시 3초간 발판을 밟으면 112 상황실 또는 인근 지구대로 자동 신고되는 방범장치다.


시는 또 다수의 불특정 여행객을 대상으로 근무 중인 문화관광해설사에게는 호신용 경보기를 제공키로 했다.


아울러 동절기에는 일몰 후 인적이 드문 곳에 방문할 경우에는 2인 1조로 해설을 추진키로 했다.


시는 이 같은 비상벨 설치와 경보기 제공을 통해 외부 위험에 노출된 직원들의 근무여건을 보다 안전하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락기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치안 관련 근무여건을 향상시켜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직원들의 내부 만족도도 향상될 것”이라며 “관광지 선택 시 안전을 무시할 수 없는 만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도록 꼼꼼히 점검해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관광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인행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