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금융감독원 전북지원, 업무협약 체결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10/19 [16:38]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금융감독원 전북지원, 업무협약 체결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10/19 [16:38]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와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이 최근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에서 금융교육 협력 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는 여성기업이 필요한 금융교육 및 상담 등 금융 분야 회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금융감독원 전북지원과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여성기업의 활발한 경제활동을 위한 도내 여성 기업의 금융거래 애로사항, 불합리한 금융거래 관행, 제도개선 필요사항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은 여성기업 대상 맞춤형 강의 및 교육과정 전반의 운영을 담당하며 현장 금융교육 진행 시 여성경제인의 금융 애로 상담도 함께 진행하기로 햇다.

 

아울러 유익한 금융정보 및 소비자 피해 예방정보 등도 수시로 제공하고 지역 내 유망 여성경제인 기업과 금융기관 간 상호 발전적인 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하기로 했다.

 

김지혜 지회장은 “이번 금융교육 업무협약이 도내 여성경제인의 금융서비스 활용도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 앞으로도 여성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는데 노력할 것이며 여성경제인들이 기업경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유관 기관 업무협약 및 간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용실 지원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도내 여성경제인의 금융애로 해소를 조금이나마 지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 만큼 앞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금융교육 등을 실시해 여성경제인들이 활발한 기업활동을 펼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승훈 기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