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소외계층 지원 위해 행복상자 2000개 전달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0/11/26 [16:43]

국민연금, 소외계층 지원 위해 행복상자 2000개 전달

새만금일보 | 입력 : 2020/11/26 [16:43]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26일 전북사회복지협의회 대회의실에서 연말을 맞아 전북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행복상자는 1인당 5만원 상당의 식료품 7종, 18개로 구성됐고, 전북지역 14개 시·군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장애인, 노인, 아동 등 2천명에게 1, 2차로 나눠 지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수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북도내 장애인, 노인, 아동 등 사회적 약자지원을 위해 공단과 KEB 하나은행이 함께 추진했다.
그간 공단은 사회적가치실현의 선도적 기관으로서 아동부터 노약자, 장애인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수요자 니즈에 부합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왔다.


공단은 올해 대통령상(청소년 육성 및 보호유공 정부 포상), 국가균형발전 대상(지역 금융산업 발전 기반 조성, 지역인재 채용 및 육성 등),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유공포상)을 수상하는 등 공단의 사회적가치실현을 위한 노력이 외부에서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김용진 이사장은 “앞으로도 우리 주변 복지 사각지대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며 “국민연금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사회와의 소통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황승훈 기자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