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설명회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6/11 [16:50]

야호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설명회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6/11 [16:50]

 

 

 전주시 야호학교(교장 장경수)는 12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와 청소년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야호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설명회와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1부 설명회에서 장경수 교장은 전주시와 여성가족부가 함께 지원하는 야호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소개했다. 야호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급식제공 △귀가차량 지원 △보충학습 △스스로 디자인하는 여행 △목공, 연기, 춤 등 몰입집중 프로젝트 △자기주도학습(학습멘토링) △자기탐구·마을 프로젝트 등을 지역 청소년에게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2부에서는 전 덕양중학교장 이준원 강사와 함께하는 부모교육 특강이 이어졌다. 
 이 강사는 “잔소리로는 아이들은 변하지 않으며, 좋은 관계를 먼저 만드는 게 중요하고, 땡감같은 아이들에게 달콤한 홍시를 기대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라며 올바른 부모역할에 대해 교육했다.

 전주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학부모와 청소년들이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야호학교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야호학교(281-6597, 6598)로 문의하면 된다. /염형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