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 미만 자녀 버스요금 공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0/06/30 [00:05]

6세 미만 자녀 버스요금 공짜

새만금일보 | 입력 : 2010/06/30 [00:05]

 


 

 

내달 1일부터 부모와 함께 버스를 이용하는 6세 미만의 어린이는 3명까지 요금이 면제된다.

 

28일 전주시에 따르면 전국 최초로 내달 1일부터 6세미만 어린이 3인까지는 공짜요금, 4명부터 초등학생 요금을 부과하도록 하는 시내버스요금체계로 바뀐다.

 

시는 지난 상반기 시민 공감 아이디어 공모전에 제안된 내용 중 6세미만 어린이 시내버스 요금 면제 내용을 심사한 결과 최우수상으로 채택된 사항으로 이 아이디어를 적극 추진하기로 방침을 세우고 관내 운수업체 대표들과 협의를 거쳐 최종 시행하기로 했다.

 

시민공감 아이디어를 제안한 전주시청 교통과 박민규씨는 "현행법상 6세미만 어린이중 2명부터는 요금을 받을 수 있다는 법규로 인해 이를 잘 모르는 2명이상의 어린이를 동반한 부모와 버스기사간의 잦은 시비가 발생되고 있는 점을 착안, 요즘처럼 저출산시대에 조금이나마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좀더 시민에게 다가서는 대중교통문화를 이루기 위해 제안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제도가 전주시에서 시행되면 타지자체에서도 우수사례로 전파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어찌보면 조그만한 아이디어 이지만 시민들의 부담이 될 수 있는 세심한 정책시행으로 경제적사정이 어려운 가정에게는 큰 혜택이 돌아 갈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흥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