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이식수술비 성금 전달 훈훈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10/07/05 [22:20]

신장이식수술비 성금 전달 훈훈

새만금일보 | 입력 : 2010/07/05 [22:20]

 

 

김제 용지면 주민자치위원회, 송보람양에 '새희망'

 

 

김제시 용지면 주민자치윈원회는 IGA신증후군이라는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신장이식수술을 한 송보람(용지중 1)양의 빠른 건강 회복을 위해 용지면민들의 정성으로 1,200여만원을 모금해 따뜻한 위로와 성금을 전달했다.

 

송 양은 6년전 청운초등학교 1학년때 IGA신증후군이라는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치료를 받아오나 지난 3월 신장 기능을 상실, 이틀에 한번씩 혈액투석을 했으나 다행히 송 양의 어머니가 신장이 맞아 6월 10일 신장이식수술, 상태가 호전돼 6월29일 퇴원해 회복중에 있다.

 

김제시는 가정형편이 어려워 수술여부가 불투명한 가운데 난치병으로 싸우는 보람양의 수술비 및 치료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심장재단과 연결, 수술비 및 긴급복지의료비, 이웃돕기 성금등 1,200여만을 지원해 무사히 수술을 마치게 되었다.

 

한편 금구면에서도 면사무소 직원들은 물론 10개 사회단체에서 400만원을 모금했으며, 오는 31일까지 지역업체의 성금 모금 협조를 기다리고 있으며 이외에 송보람학생의 안타까운 사연이 각계각층에 전해져 문의와 온정이 이어지고 있다.


송 양은 향후 지속적인 검사와 건강상태 점검을 해야 하고 면역제제를 평생 복용해야 하지만 주변 이웃의 따뜻한 온정으로 씩씩하고 밝은 모습이어서 보는 이의 마음을 흐뭇하게 하고 있다.

 

/채규곡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