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8년 연속 대상 영예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4/20 [15:52]

임실N치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8년 연속 대상 영예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4/20 [15:52]

 
한국 치즈산업의 원조 임실N치즈가 8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일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임실N치즈는 가공식품 분야 대상을 수상, 임실N치즈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엄격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이날 지자체 관계자와 기업의 대표 등이 참석한 시상식에서 임실군은 ‘임실N치즈’라는 파워브랜드로 당당하게 대상을 거머쥐며 대표브랜드의 가치를 드높였다.

故 지정환 신부가 산양 2마리로 싹틔운 임실군의 치즈산업은 50년이 넘는 세월을 지내오면서 현재는 연간 250억원의 소득을 창출하는 지역활력사업으로 성장했다.
 
50여 낙농가, 4,000여두의 젖소에서 생산되는 1등급 신선한 원유로 임실치즈농협을 비롯한 14개의 유가공 업체들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임실N치즈는 유제품 전문유통 마케팅 조직인 임실엔치즈클러스터와 R&D 및 품질관리 전문 조직인 임실치즈&식품연구소 등 분야별 전문 조직을 통한 엄격하고 체계화된 유제품 관리와 판매가 이뤄지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안전 먹거리로 인기가 높다.

 

또한 스위스 아펜젤을 모델로 조성되어 이국적 풍경이 펼쳐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6차 산업의 성공모델인 임실치즈마을은 연간 300만명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관광지로 명성을 다지고 있다.

군은 故 지정환 신부님의 뜻을 이어받아 앞으로도 꾸준히 유제품의 생산기반과 판매망 확충에 힘써 임실N치즈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로 확대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심민 군수는 “8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그 명성을 다시 한번 대내외에 알리게 돼 기쁘다”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라는 확고한 명성을 기반으로 임실N치즈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신성장 동력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김철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