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4월 24일 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4/20 [16:44]

군산해경, 4월 24일 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4/20 [16:44]

 

군산해양경찰서가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비응항 해양소년단 계류장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군산해경은 수리전문업체와 함께 고무보트나 모터보트 등 동력수상레저기구의 엔진 점검과 엔진오일, 연료필터, 냉각수 등을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현장에서 조치가 가능한 간단한 수리는 무상으로 조치할 예정이다.

 

군산해경에 따르면 지난 3년간 관내에서 수상레저기구 전체 사고 중 약 80%가 장비 점검 소홀로 밝혀졌다며 장비 점검 부족으로 발생한 주요 사고사례를 소개하고 안전수칙 교육 등 수상레저 안전문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무상점검을 원하는 사람은 인터넷을 통해 사전예약을 하거나 별도 신청 없이 현장에 방문해도 된다.

 

사전 예약은 군산해경에서 운영중인 네이버밴드 ‘수상레저 트리플S’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군산해경) 수상레저 활동 소통방’을 통해서 진행하며 사전 예약자에게는 출항 전·후 점검사항과 운항자 안전수칙, 상황별 응급조치 등이 수록된 수상레저 미니로그북과 위급상황 시 사용가능한 해머 멀티툴 등 기념품도 지급한다.

 

김장근 해양안전과장은 “수상레저 사고의 대부분이 사전 장비점검이 부족한 상태로 출항해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기관 고장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혜택을 누리고 스스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계기가 돼 안전한 수상레저활동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순정일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