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쓰레기 감량 종합 대책으로 클린카페 구축 나서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4/21 [16:21]

순창군, 쓰레기 감량 종합 대책으로 클린카페 구축 나서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4/21 [16:21]

 

순창군이 아름다운 클린환경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아름다운 클린카페’에 참가할 업체를 내달 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아름다운 클린카페’는 순창군이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이에 따른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되고 있어 이를 해결하고자 쓰레기 감량 종합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올해 군이 처음으로 지역 내 카페와 연계 운영된다.
 
‘아름다운 클린카페’로 선정되는 업체는 일회용컵 미사용 운동 및 ‘플라스틱 빨대 없는 가게’의 문화정착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

또한 머그컵(템블러)을 가지고 오면 해당 음료 요금의 10%를 감면하는 등 고객들이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카페 측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커피를 만드는 과정에 나오는 찌꺼기를 재활용해 쓰레기를 줄여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재활용 사업에도 동참해야한다.
 
군은 클린-카페로 선정된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센티브로 아름다운 클린-카페 지정 안내판을 제작해 지원할 방침이다.

군은 해당 업체를 순창군청 홈페이지를 비롯해 관내 LED모니터, 페이스북 등에 게시해 ‘아름다운 클린카페’ 홍보에 적극 나서 홍보확대를 통해 카페수익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아름다운 클린-카페넷 신청서에 신청인 인적사항과 신청사유, 커피 찌꺼기 처리방향, 요구사항 등을 간략히 작성해 사업자등록증 및 신분증 사본을 첨부, 우편이나 팩스로 보내거나 순창군청 환경수도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인수 환경수도과장은“일회용품 사용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이를 줄이기 위한 범 군민 운동 전개가 필요한 시점이다”면서 “이번 클린카페 운영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지역 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현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