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뻔뻔(fun-fun)한 농촌관광 즐기기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5/13 [17:08]

전북도, 뻔뻔(fun-fun)한 농촌관광 즐기기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5/13 [17:08]

 

전북도가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과 농촌융복합산업경영체를 방문한 도시민에게 숙박, 식사, 체험 등 농촌여행 비용을 지원하는 ‘농촌공감여행’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농촌공감여행’은 농촌여행을 통해 농촌의 가치를 깨닫고 농촌 마을을 지속 방문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농촌여행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우수 인증한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이나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 60개소를 방문했을 경우 숙박·식사·체험 비용을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농촌공감여행의 운영방식을 개선해 참여자의 혜택을 늘리고 농촌관광시설의 유형도 확대하며 도시와 농촌이 공감하고 상생하는 폭을 넓혔다.


지난해까지 할인 대상을 농촌체험휴양마을로 한정했으나 올해부터는 농촌융복합산업인증 경영체까지 포함하며 도내 60개소 농촌관광시설에서 체험과 즐길 거리가 확대됐다.


또한 코로나 시대의 여행 트렌드에 맞춰 4인 미만의 나홀로 여행족, 연인, 가족도 할인받을 수 있으며 여름 성수기 방문객에게는 현금할인 대신 지역농산물로 할인 보상을 받아 농촌의 풍성함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도 관계자는 “전북도는 코로나 시대에 맞게 농촌 마을별로 특색있는 체험콘텐츠 개발과 고객 서비스 개선에도 주력했다”며 “가족이나 모임 등 소규모 관광객들이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풍성한 전북도 농촌마을에서 농업·농촌의 가치를 느끼고 휴식을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염형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