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21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5/14 [15:14]

임실군, 2021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5/14 [15:14]

 

임실군이 지역관광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내달 25일까지 2021년 임실군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

 

관광두레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숙박, 식음, 기념품, 여행, 체험 등의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군은 올해 처음 선정된 관광두레 신규 지역으로, 공모 대상 주민사업체는 관광 분야 창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경영 개선을 희망하는 지역주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지역공동체이다.

 

지역별로 10개 내외의 주민사업체를 신규 발굴한 후, 최종 선발되는 주민사업체를 대상으로 최장 5년간 최대 1억1,0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체는 성장단계(예비?초기?성장)에 따라 역량 강화, 컨설팅, 파일럿 사업, 홍보 마케팅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관광두레 사업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주민공동체 또는 사업체는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한국관광공사, 문체부, 관광두레 또는 임실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우리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관광두레 사업을 통해 지역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민사업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김철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