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균형감각, 조선왕실의 문화' 특별 기획전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5/18 [15:47]

한국전통문화전당 '균형감각, 조선왕실의 문화' 특별 기획전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5/18 [15:47]

 

한국전통문화전당이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일상 속 마음의 여유를 시민들에게 선물하고자 아주 특별한 기획전을 준비했다.

한국전통문화전당과 한국전통문화대학교가 주최·주관해 내달 6일까지 한옥마을 내 전주공예품전시관 전시2관에서 ‘균형감각, 조선왕실의 문화’라는 주제로 특별 기획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작품들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학생과 작가들이 참여해 개발됐으며 조선왕실의 문화, 철학, 풍류, 일상을 ‘균형감각’이라는 단어로 재해석하고 표현해 소재에 따라 △왕의휴식:을야지람 △왕의 의복:의금상경 △왕의공간으로 구분 연출돼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왕의휴식:을야지람’은 왕이 잠들기 전에 휴식을 취하며 책을 읽던 시간으로 왕의 일과 삶의 균형을 이야기한다.

 

이번 전시로 현대인들의 취침전 필요한 물건을 제안해 전통과 현대 생활에 어떻게 스며들어 사용될 수 있는지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번 전시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학생과 작가들이 개발한 상품도 판매하고 있어 전통문화산업의 활성화 기여에도 목표를 두고 있다.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좋은 작품을 전시할 수 있어서 매우 반갑다”라며 “작가들의 참신하면서도 독특한 생각을 공예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한 전주공예품전시관 전시 2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공예문화산업팀(063-282-8886)에 문의하면 된다./이인행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