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2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5/18 [16:19]

군산시, 2022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5/18 [16:19]

 

군산시가 내년 추진하게 될 시내권 대상의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군산시,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으로 주택 및 상가 내 태양광, 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설치비를 최대 80% 정도를 국비와 지방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해당 사업을 시 전역에 시행하고자 지난 2020년 서남부권을 시작으로 연차사업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2년 연속 해당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1,182세대(공공청사 12개소 제외)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또 내년에는 추정사업비 60억원을 투자해 시내권(동지역)을 대상으로 공모사업 참여를 준비 중으로 정확한 수요 파악을 위해 오는 6월 18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시내권에 주택, 건물 등을 소유한 주민이면 누구나 관할 주민센터에 신청할 수 있다.

 

강임준 시장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에너지 효율 향상 및 비용 절감으로 만족도가 높았던 사업으로 내년 시내권 대상의 공모사업에도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그간 고비용으로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설치를 주저했던 시내권 희망세대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내권 사전 신청자 모집이 완료되면 공모사업 신청서를 제출하고 공개 및 현장평가 등을 철저히 준비한다는 계획이다./순정일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