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박은숙 대외협력부총장, 개성공단 홍보전문이사 위촉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6/15 [16:00]

원광대 박은숙 대외협력부총장, 개성공단 홍보전문이사 위촉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6/15 [16:00]

 

원광대학교 박은숙(사진) 대외협력부총장이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3기 홍보전문이사로 위촉됐다.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은 홍보전문위원을 국내 및 해외 이민자로 구성해 개성공단의 평화·경제 가치와 남북 평화경제 의미 등을 홍보하고 남북경협사업에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역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홍보전문이사는 온·오프라인에서 북한에 소재한 개성공단의 가치 및 관련 내용에 관한 홍보 활동과 제도 안내, 가치 확산 및 홍보자료 공유 등을 위한 지역사회 인적 네트워크 연계 활동을 하며 임기는 1년이다.

 

1986년부터 35년간 원광대에 재직 중인 박은숙(사범대학 가정교육과) 교수는 입학관리처장과 인력개발처장, 사범대학장을 역임했으며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재임 시에는 원광대가 여성부에서 주관하는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 사업 공동 연구대학으로 선정돼 전국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협의회장을 지내고 그동안의 활동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장과 교육부장관 표창장, 농수산부장관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또한 현재는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교원양성대학 시민교육 역량강화지원사업(2019년~2022년)’에 원광대가 연구중심대학으로 선정돼 전국 사범대학 시민교육 역량강화사업 협의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대외협력부총장으로서 입학과 취업, 대외협력홍보업무를 관장하고 있다./최두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