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고혈압·당뇨병 등록 환자 합병증 검사비 지원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4/05/07 [16:05]

진안군 고혈압·당뇨병 등록 환자 합병증 검사비 지원

새만금일보 | 입력 : 2024/05/07 [16:05]

 

 

 

진안군은 만 30세 이상 진안군민 중 관내 의료기관 또는 보건지소에 고혈압·당뇨병으로 등록해 치료를 받는 환자를 대상으로 합병증 검사비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고혈압과 당뇨병은 유병 기간이 길수록 합병증 발생위험도 커지며 뚜렷한 초기 증상 없이 질환이 많이 진행된 후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특히 사전에 검사받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군은 고혈압·당뇨병 합병증 가운데 미세혈관이 망가져 오는 만성 콩팥병과 시력상실 예방을 위한 망막증 검사비를 환자 1인당 연1회 지원하고 있다.

지원 대상자는 고혈압·당뇨병을 진료받는 의료기관이나 보건지소 또는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 발급한 검진 쿠폰을 소지하고, □망막증 검사는 ▲연세 안과 ▲진안군의료원 □만성 콩팥병 합병증 검사는 ▲구세의원 ▲김홍기가정의학과 ▲마이외과정형외과 ▲우리가정의학과 ▲진안의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면 된다.

진안군 보건소 관계자는 “망막증과 만성 콩팥병 검사비 지원 사업을 통해 고혈압?당뇨병 환자들 스스로 건강관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합병증 없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문의는 진안군 고혈압 ?당뇨병등록센터 ☎063-430-8571~2으로 하면 된다. /백시찬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