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2025년도 국가예산 확보 위해 중앙부처 방문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4/05/09 [14:42]

강임준 군산시장 2025년도 국가예산 확보 위해 중앙부처 방문

새만금일보 | 입력 : 2024/05/09 [14:42]

 

 

2025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강임준 군산시장이 9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를 위한 부처단계 설득작업에 나섰다.

이날 강 시장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를 방문하여 ▲경포천지구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신풍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제조혁신지원센터 구축 ▲개야도 국가어항 개발 ▲연도 항로 대체 여객선 건조 등 현안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였다.

먼저 산업통상자원부을 방문하여 공모사업인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제조혁신지원센터 구축과 관련하여 군산시에서 사업을 추진해야하는 당위성과 필요성에 대하여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강조했다.

이어진 행정안전부 방문에서는 군산시 도심지 침수피해 해소 및 급경사지 정비 등 지역내 재해예방을 위하여 경포천지구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신풍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등 군산시 재난·안전 관련 사업에 대하여 지원을 건의했다.

마지막으로 해양수산부를 방문하여 국가어항으로 승격되었으나, 아직까지 어항이 개발되지 않아 어민들의 어업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개야도 국가어항 개발사업의 시급성을 설명하였으며, 섬주민 이동권 증진을 위하여 연도 항로 대체 여객선 건조사업에 대하여 부처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촉구했다.

강임준 시장은 “부처 예산안 편성은 국비확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단계로 우리시 주요사업들의 국비지원 필요성·적정성·시급성에 대한 논리개발과 대응방안을 찾아 부처 예산안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군산시는 시장 주재로 매주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국가예산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사업별 부처반응을 점검하고 쟁점사항에 대해 대책을 마련, 부처대응을 추진하여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한편 2025년 정부예산안은 오는 31일까지 부처단계를 거쳐 기재부에 제출하게 되며, 기재부 심의 후, 오는 9월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유상근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