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지방은행 최초 웹기반(URL) 대출자동기한연장 시스템 오픈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5/10 [16:45]

전북은행, 지방은행 최초 웹기반(URL) 대출자동기한연장 시스템 오픈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5/10 [16:45]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직원들의 업무경감과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방은행 최초로 웹기반(URL) 비대면 대출자동기한연장 시스템을 11일 오픈한다.
코로나19와 금융IT의 발달로 비대면 거래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번 전북은행의 ‘웹기반(URL) 비대면 대출자동기한연장 시스템’은 바쁜 일상 속 은행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억원 이하의 신용대출 보유고객중 대출금 자동기한연장 대상고객은 대출금 만기도래 약 1개월 전에 웹뷰어 화면으로 연결되는 URL이 포함된 메시지를 수신하고 해당 URL을 통해 웹뷰어 접속 후 화면의 안내내용에 따라 대출금 연장을 본인이 진행 가능하다.


또 연장기간이나 금리 등 조건 확인 후 대출금 연장을 확정할 수 있으며 향후 대상고객은 확대 예정이다.
이 시스탬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화면을 직접 터치하여 자신의 대출금리, 연장기간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금융거래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영업점 직원들의 반복적인 업무가 줄어들면, 그 시간에 고객 서비스에 더 충실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은행 서한국 은행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언택트 등으로 대표되는 금융산업의 생태계 변화에 발맞추고 고객 편의성 증진을 위해 ‘웹기반(URL) 비대면 대출자동기한연장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전북은행은 고객 설문 및 개선사항 접수를 통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간편하게 전북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황승훈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