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전라감영 공연·투어 프로그램 ‘풍성’

새만금일보 | 기사입력 2021/09/16 [16:21]

추석연휴 전라감영 공연·투어 프로그램 ‘풍성’

새만금일보 | 입력 : 2021/09/16 [16:21]


 전주시는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전라감영에서 다채로운 공연·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회적기업 합굿마을이 준비한 이 프로그램은 전라감영의 역사·문화적 특징을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생생하게 느끼고 기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연 프로그램은 저녁 7시에 열린다. 첫날인 18일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물마당놀이인 ‘해피 GOOD’이, 19일과 20일에는 창작 국악공연인 ‘전주팔경’이 진행된다. 또 21일에는 전통 민속악을 청년 예술가들의 감성으로 재구성한 ‘악바리’ 공연이, 22일에는 바이올린과 피아노, 성악으로 꾸미는 잔잔한 클래식 공연이 펼쳐진다.
 저녁 8시 10분에는 가족들과 함께 시간여행을 하듯 생생한 체험감을 느낄 수 있는 ‘전라감영 그림자투어’가 진행된다. 프로젝션 매핑 기법을 통해 전라감영 각 건물에 옛 생활 모습이 그림자 영상으로 투사되며 가이드의 자세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끝으로 18일 오후에는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전라감사의 밥상을 모형으로 만들어보는 ‘9첩 반상 클레이 모형 만들기’와 전라감영 역사와 각 부속 건물들의 기능을 알 수 있는 ‘팝업 큐브 만들기’가 운영된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전라감영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추석맞이 특별 기획 공연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전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전라감영을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염형섭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